엑셀로 문서를 작성할 때 행/열(가로와 세로)를 바꿔서 표현하는 것에 따라 데이터가 보여주는 내용이 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
아래의 경우를 보죠
보통 이런 도표는 각 개인을 행(세로)으로 두고 개인별 과목을 열(가로)로 두는 방식으로 표현하지요.
개인별 평균이나 과목별 평균 모두 표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만 해당 도표는 개인별 취득 성적과 평균을 알려주기에 적합해 보입니다.
(또는 데이터가 취급해야 할 개인이 많다면 개인이 세로로 표현됩니다.
아래로 길다란 데이터는 괜찮지만 오른쪽으로 길다란 데이터는 선호되지 않습니다)
이 도표를 가로와 세로(행/열)을 바꿔보도록 합시다.
1) 표 전체를 복사하고
2) 붙여넣을 위치의 셀을 클릭해서 활성화한다음
3)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[선택하여 붙여넣기]를 선택하거나
[홈 - 클립보드 아래 세모모양 화살표]를 클릭하고 [선택하여 붙여넣기]를 선택합니다.
4) 선택하여 붙여넣기의 여러 옵션 중에서 [행/열 바꿈]에 체크하고 [확인] 버튼 클릭
이렇게 해서 표의 가로와 세로(행/열)이 바뀌었습니다.
'엑셀 > 엑셀 기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엑셀] 데이터 찾기 - hlookup함수 (0) | 2022.09.09 |
---|---|
엑셀] 데이터 찾기 - vlookup함수 (0) | 2022.09.08 |
엑셀] 고급 필터 (0) | 2022.09.07 |
엑셀] 텍스트(문자) 형식을 숫자로 - Value함수 (0) | 2022.09.03 |
엑셀] 해당 달의 마지막 날짜 구하기 - Eomonth함수 (0) | 2022.09.02 |
엑셀] 날짜 표시하고 계산하기 - Date함수 (0) | 2022.09.02 |
엑셀] 텍스트 바꾸기 - REPLACE, SUBSTITUTE함수 (0) | 2022.09.01 |
엑셀] 텍스트 추출 - left, mid, find함수 (0) | 2022.09.01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