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엑셀/엑셀 기본

엑셀] 가로 세로(행/열) 바꾸기 - 선택하여 붙여넣기

by excelnote 2022. 9. 3.

 

엑셀로 문서를 작성할 때 행/열(가로와 세로)를 바꿔서 표현하는 것에 따라 데이터가 보여주는 내용이 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

아래의 경우를 보죠


보통 이런 도표는 각 개인을 행(세로)으로 두고 개인별 과목을 열(가로)로 두는 방식으로 표현하지요.
개인별 평균이나 과목별 평균 모두 표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만 해당 도표는 개인별 취득 성적과 평균을 알려주기에 적합해 보입니다.
(또는 데이터가 취급해야 할 개인이 많다면 개인이 세로로 표현됩니다.
아래로 길다란 데이터는 괜찮지만 오른쪽으로 길다란 데이터는 선호되지 않습니다)


도표를 가로와 세로(행/열)을 바꿔보도록 합시다.

1) 표 전체를 복사하고
2) 붙여넣을 위치의 셀을 클릭해서 활성화한다음
3)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[선택하여 붙여넣기]를 선택하거나
   [홈 - 클립보드 아래 세모모양 화살표]를 클릭하고 [선택하여 붙여넣기]를 선택합니다.


4) 선택하여 붙여넣기의 여러 옵션 중에서 [행/열 바꿈]에 체크하고 [확인] 버튼 클릭

 


이렇게 해서 표의 가로와 세로(행/열)이 바뀌었습니다.

댓글